게시글 검색
몸속, 그리고 치유의 전통속 유황4
조회수:151
2020-04-02 15:55:52

치유의 관점에서, 유황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가깝든 멀든, 당신이 어디로 여행을 가든, 치유의 전통 또는 그에 관련된 신비를 간직한 유황 온천을  찾을 가능성이 있다. 

고대에는 트로이 전쟁에서 이긴 아가멤논이 터키의 이즈미르 근처에 있는 발코바 온천에 부상당한 군인을 데려왔다고 한다. 이들이 '아가멤논의 욕탕' 이라고 불렀던 이 온천은 오늘날의 류머티즘 질환, 소화장애, 수술 후 질환에 권장된다.

모짜르트와 베토벤은 비엔나 근처 바덴에 있는 유황 온천을 자주 찾았다.   이탈리아에서는 우아한 살소마지오레 유황 온천이 나폴레옹 1세의 부인, 엔리코 카루소 그리고 파바로티를 매료시켰다. 

서인도제도의 세인트루시아 섬에서는  '공기를 계란 썩는 냄새로 채우는' 지글지글 끓는 유황물이 수프리에르 화산에서  그 아래의 온천으로 폭포처럼 쏟아진다.  루이 16세가 피로에 지친 군대의 활력을 되찾아주기 위해서 원기를 회복시켜 주는 이 유황물을 추천했다고 한다.

일본, 후쿠오카현의 하라주루 유황 온천은 이 지역 홍보 담당자들에 따르면 '류머티즘과 신경통에 잘 듣는' 4계절시설이라고 한다. 

미국 몬태나의 온천은 미국 원주민 부족이 발견한 '특효의' 물이 가진 치유 효과가 관광객들을 손짓한다. 관절염,피부 질환, 위궤양, 고혈압 및 기타 여러질환에 이완과 완화 작용을 한다고 여겨진다. 

의학문헌에는 유황이 풍부한 온천을 치료목적, 특히 관절염에 사용한 이전의 사례들이 담겨있다.  유황온천은 여전히 많은 환자를 끌어들이고 있지만, 주요한 치료 수단으로서 그 인기는 현대 의료기술이 나타나면서 많이 약화되었다.(MSM의 기적)

댓글[0]

열기 닫기

주식회사미스미네랄 대표:고경희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 대학길 25 (남장리) 창업보육센터 316호

통신판매 신고번호:2019-충남홍성-0117 사업자등록번호:373-87-01081

고객센터: 1899-2729 이메일:selava0413@naver.com